교육목적
상담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평생교육의장을 마련하고,상담봉사자를 양성하여 생명의전화 운동의 확산과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. 또한, 자원봉사자들의 내적성장과 자질향상을 도모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을 돕는다.
모집 및 교육과정
-.교육일시 상반기 3월~6월
-.교육시간 매주 화.목 / 주간) 10:00~12:00 / 야간) 19:00~21:00 단) 자살위기 개입및 상담기법훈련 워크샵 / 토요일 10:00~15:00
-.교육신청 전화,인터넷 신청후 온라인송금 국민은행 551501-04-240082 (예금주:광주생명의전화)
-.교육수료시 혜택
수료증 발급견습상담원 자격 부여 한국생명의전화연맹 가족으로 소식 및 상담관련 정보 전달생명의전화에서 주최하는 교육 참여(소그룹,국제협회와 한국생명의전화연맹 전국대회,국제대회등)
교육영역
구분 | 요약 |
---|---|
1.인간의 이해와 실제 | 인간관계훈련,아동,청소년,중장년,노인의 이해와 실제 |
2.자기발전과 상담사 | 상담자가 되기 위한 자기점검.적성검사, 상담자의윤리 |
3. 상담이론의 이해와 실제 | 상담이론의 이해와 실제,경청과 공감,성상담의 이해와 실제,대상관계이론 및 해결중심이론의 이해와 실제 |
4.(자살)위기 개입의 이해와 실제 | 자살 이해와 실제,한국형 자살 예방교육,자살위기개입의 실제 Workshop,자살 사후 개입및 유가족 관리 |
5.전화상담의 특수성의 이해와 실제 | 전화상담의 특수성의 이해, 전화상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,상담기법훈련,상담수칙교육 |
주요사업
1 교육사업
2 정책사업